(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는 산업용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의 보급형 신제품 "XiR C2620"을 15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모토터보 제품군 중 최저가 제품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음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최대 160개 채널을 지원해 다수의 그룹 통화가 필요한 작업 환경에 적합하다. 제품 가격은 20만원대 후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작성 - 권영전기자(comma@yna.co.kr)
▶미디어잇
XiR C2620은 모터터보 라인업 제품군 중 가장 최저가 최신 모델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통신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점이 특징이다.
기존 모토로라솔루션의 아날로그 무전기 CP1300 시리즈의 디지털 업그레이드 버전인 CiR C2620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을 모두 지원해 기존 아날로그 무전기를 디지털 무전기로 단계적으로, 또는 일괄 전환하고자 하는 수요처에 적합하다.
디지털 시분할 다중 접속(TDMA) 기술을 기반으로 중계기 등의 인프라 장비 추가 없이도 종전 대비 주파수를 2배로 활용할 수 있어 주파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나 안테나를 비롯한 기존의 액세서리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여기에 디지털 음성 처리 기술을 탑재해 배경 소음과 잡음을 최소화시켜 시끄러운 행사장의 대형 행사 진행을 비롯해 은밀한 통신이 필요한 보안 업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커버리지 구역 내라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디지털 기반의 음성과 데이터 통신 기능을 지원하며, 더욱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으로 충전 걱정 없이 더 장시간 무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최대 160개 채널을 지원해 160개의 콜 채널을 형성, 다수의 그룹 콜이 필요한 작업 환경에 적합하며, 무전기 및 통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대표는 “모터터보의 디지털 음성 통신 시스템은 깨끗한 통화 품질과 뛰어난 통신 성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XiR C2620을 통해 디지털 무전기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출처 - 미디어it / 2014년9월15일
작성 - 노동균기자(yesno@it.co.kr)